top of page
검색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체류시간 늘리기

네이버 플레이스 순위 상승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체류시간’ 입니다.


* 체류시간이란? ‘방문자들이 나의 네이버 플레이스에 들어와서 머물러 있는 시간’을 의미 합니다. 현재, 플레이스 관리자 통계 메뉴에서 체류시간을 확인하는 방법은 없으나, 체류시간은 반드시 기록되어지고 있으며 평가점수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관리자 메뉴에서는 체류시간에 대한 통계 데이터를 공개하고 있음) 플레이스 체류시간이 길다는 것은 방문자들이 ‘나의 플레이스에 들어와서 머물러 있는 시간’을 의미합니다. 머물러 있는 시간이 길 수록 당연히 나의 매장에 관심이 많다는 거겠죠?

반대로, 플레이스 체류시간이 짧으면 네이버에서는 해당 매장을 ‘인기없는 매장’으로 간주하고 순위를 떨어뜨립니다.


그럼, 도대체 체류시간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전문가에게 의뢰하는 방법 입니다. 너무 싱겁나요? 현실적으로, 체류시간을 높이는 방법은 복합적이고 시간과 비용, 꾸준한 관리가 들어가기 때문에 여기에 시간을 할애하는 것을 비용으로 환산했을 경우 합리적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전문가에게 의뢰하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을 참고하셔서 따라해 보시면 충분히 체류시간을 높일 수 있습니다.


1) 다양하고 퀄리티 좋은 사진을 최대한 많이 등록할 것

- 고객들이 사진 보는데 시간을 할애하게 해야 합니다.

2) 소개문구는 최대한 이목을 끌면서 이해하기 쉽게 작성할 것

- 무슨소리인지 모르거나 복잡하면 고객은 바로 이탈해 버립니다.

3) 다양한 메뉴와 이벤트, 공지사항 등 컨텐츠 (볼거리)를 최대한 풍성하게 등록하고 운영할 것.

4) 블로그나 인스타 등 공식 홈페이지를 연동할 것.


크게 위와 같은 사항만 지키셔도 고객들의 체류 시간을 1.5배 이상 늘리실 수 있을 겁니다.




 
 
 

댓글


TopClick © Copyright 2023.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