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플레이스 매장, 네이버에게 ‘이쁨받고’ 순위 올리기
- topclick2023
- 2023년 9월 8일
- 1분 분량
네이버에서는 플레이스 매장마다 평가 기준을 적용하여 점수를 매기고, 검색 결과 순위를 결정합니다. 점수가 높은 매장은 검색결과 순위가 상위권이고, 점수가 낮은 매장은 당연히 하위권 입니다.
이렇게 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네이버는 수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포털사이트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찾고자 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피드백 해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은 네이버를 떠나가고, 네이버의 광고 수익은 줄어들겠죠.

만약, 어떤 사람이 ‘홍대 맛집’이라고 검색했는데 네이버에서 첫 화면에 보여주는 결과가 사진도 소개도 없이 관리도 제대로 안되는 플레이스 매장이라면 과연 고객들이 가만히 있을까요? 다시는 네이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것 입니다.
병원, 치과, 헬스, 피부과, 마트, 맛집, 중고차.. 등등 모든 업종이 다 마찬가지 입니다.
자, 그럼 네이버가 예뻐하는 – 즉, 점수를 높게 주는 플레이스 매장은 어떤 매장일까요?
앞의 영상에서 말씀드린 요소들 ‘플레이스 최적화 SEO 팁’, ‘체류시간’ 외에도 네이버가 특별히 예뻐하는 요소가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플레이스에 접목시켜서 얼마나 자주 이용하는지 여부 입니다. 그렇다면, 플레이스에 연결할 수 있는 네이버가 제공하는 서비스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 네이버 톡톡 - 네이버 예약 - 네이버 페이 대표적인 서비스 입니다. 이 서비스를 플레이스와 연동시켜서 고객들이 잘 이용하게끔 독려해도 플레이스 순위 상승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네이버는 수익을 추구하는 기업입니다. 당연히 자사 서비스 이용을 독려하여 수익을 내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네이버 톡톡’, ‘네이버 예약‘, ‘네이버 페이’와 같은 서비스 활용도가 높은 매장에 후한 점수를 줄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최대한의 서비스를 연동해 놓으시고 매장에 방문하시는 고객분들께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통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게끔 독려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번거로우실 수도 있고, 이벤트나 프로모션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망설여 지실 수도 있겠지만 1~2개월 후를 생각하시고 적극적으로 이용해 보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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